본문 바로가기

My Project/Hacking Wii

위 리모컨 해킹하기2. 데스크탑 VR. 프레임으로 보는 화면.

이번이 WIimote 해킹 두번째 포스트다.
첫번째 포스트는 jonny lee 의 whiteboard 소스를 가지고 컴파일후 동작하는 화면을 보였는데,
이번에는 VR 화면이다.

일종의 트래킹하는 화면으로, IR 펜 두개를 이용해서 위모트가(위모트는 4개까지 인식이 가능하다.) 2개의 IR을 트래킹해서, 거리를 파악하고, 화면을 위치에 따라 변화시킨다.

화면 가까이(즉 위모트 가까이 가면) 가면, 포인트가 커지고 시야가 넓어지게 되고,
멀리 떨어지면, 포인트가 작아지면서, 시야가 좁아지는 모습을 볼수가 있다.

저번 첫번째의 프로젝트에서는 소스를 그냥 가져다가 써도 별 무리없이 실행이 되었는데.
이번 해킹에서는 문제가 좀 많았다...
관련 article도 별로 없는데다가, 컴파일할때 많은... 에러때문에,
두번째 포스팅자체가 많이 늦어졌다...

DirectX관련된 소스에서 xxx 개의 오류들이 뜨는 바람에 일일이 찾아 손보느라 장난이 아니었다...
다행이 wiimote hack 에 관련된 포럼들이 있어서, 하나하나 찾아가면서 손볼수 있었다...




실제 실행되고 있는 화면이다. 고생하거 생각하면...ㅋㅋㅋ. 다음은 멀티보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