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낙서장

세계의 절경들. 천국으로 향하는 그곳은...

세계의 절경을 모았습니다.
이세상을 뜨기전에(^^;) 전부 가볼수 있을까요?
꿈꿔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호주의 '그레이트 오션로드' Great Ocean Road.

호주의 빅토리아의 서부 해안을 끼고  그레이트 오션 로드를 따라가다 보면 멋진 경관을 볼수 있습니다. 이 Greate Ocean Road는 토키에서 워냄불까지의 300Km의 지역을 말한다. Great Ocean Road 는 Geelong Otway, Shipwreck Coast, Discovery Coast로 나뉜다. Shipwreck Coast 는 말그대로 많은 난파선이 해저에 수장되어있다.
마지막 사진이 그 유명한 12사도.  Twelve Apostles. 예수그리스도의 12제자를 의미하는 바위들이다.




미국 '그랜드 케니언' Grand Canyon

환상적인 모양과 빛깔로 유명하다.
길이는 350km, 깊이 1600m정도의 세계적 유명지.

애리조나 주 북쪽 경계선 근처에 있는 파리아 강부터 그랜드위시 절벽까지 이어져 있다. 갈라져 나온 수많은 협곡들, 주변의 고원지대를 그랜드캐니언이라고 한다.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에서 가장 아름다운 부분은 파월 호(湖)에서 미드 호까지 강을 따라 뻗어 있는 약 90㎞의 협곡. 협곡의 전체적인 빛깔은 붉은빛이지만,  독특한 색을 가진것으로 유명하다.


 

나미비아의 '아름다운 사막'.Namib Woestyn

아프리카 남서부의 대서양 연안을 따라 펼쳐진 해안사막.

남북으로 1600Km, 동서로 40~130Km의 사막.
강어귀에는 양질의 다이아몬드가 채취된다. 봄,가을 며칠에 걸처 비가내리며, 중부지역에는 사구가 발달이 되어있다.




록키산맥

북아메리카 대륙의 서부 대부분을 차지하는 산맥

지질학적 측면에서는 동·서로 크게 나누어진다. 동쪽은 형성 당시의 구조와 모양을 유지하고 있으나, 그레이트베이슨과 네바다 주, 유타 주 서부, 애리조나 주를 포함하는 서쪽은 군집적 단층작용에 의해 지각변동이 심하게 일어나 동쪽과는 전혀 다른 형태의 기복과 수로로 이루어져 있다.

 

볼리비아에서 칠레로 이어진 '소금사막'

면적이 우리나라의 경기도만하니 보유한 소금의 양은 엄청날 수 밖에 없다.

salt lake라고 불리우며, 바다가 지각변동으로 내륙으로 들어오게 되면서, 결국 천일염을 생산하게 되어버렸다.

  

빅토리아 폭포. Victoria Falls

미들 잠베지 강에 있는 웅장한 폭포.

영국 탐험가 데이비드 리빙스턴이 빅토리아 여왕의 이름을 따서 빅토리아 폭포라 불렀다.  해발 90M의 고원에서 흘러내리며, 너비 약1500M로 100~150M높이를 가졌다.
엄청난 물소리에 옛부터 '천중소리나는 연기' 라 불렸다고 한다.


 

엔젤폭포. Angel Falls.

남미 브라질 로라이마 국립공원 있는 낙하높이807m 포함 979m에 다다르는 세계에서 제일 높은 폭포다.
현지어로 Parekupa-meru. 가장 깊은 곳에 있는 폭포라는 뜻을 가졌다. 미국의 모험가 James Angel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고, 폭포의 하부에 안개의 모습이 아름다워 '천사의 폭포' 라 이름이 지어졌다는 이야기도 있다. 낙차로 인해, 유량이 적을 때는 아래까지 물이 내려오지는 못하고 흩어진다고 한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