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븐은 한게임에서 배포하고 있는 게임제작 IDE로 네트워크게임의 제작 및 한게임으로의
간단한 테이블류 게임으로 부터, 다양한 네트워크게임의 프로그램이 가능할 듯.
LUA 라는 스크립트언어를 기반으로 만들었으며,
luabind,boost 라는 라이브러리를 지원한다.
[참고 링크]
Lua 공식 사이트 : http://www.lua.org
Luabind 참고 문서 : http://rasterbar.com/products/luabind/docs.html
Boost 공식 사이트 : http://www.boost.org
기본적이 사용자 메뉴얼은
http://images.hangame.co.kr/hangame/idogame/helps/manual/Default.htm
여기서 확인이 가능하며,
API reference 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ttp://images.hangame.co.kr/hangame/idogame/helps/api/Default.htm
Chapter 1: Hello World
게임오븐을 이용하여 화면에 “Hello World”라는 문자열을 출력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게임오븐을 이용하여 게임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게임 화면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게임오븐을 이용하여 두 개의 게임 화면을 만들어 게임 화면을 전환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게임 화면 전환을 위해 첫 번째 씬(Scene)에서 두 번째 씬(Scene)으로의 전환하는 예제가 제공됩니다
게임오븐을 이용하여 횡스크롤이 되는 게임 맵을 제작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가로가 긴 배경이미지를 이용하여 캐릭터의 횡 이동에 따라 맵이 가로방향으로 스크롤되는 예제가 제공됩니다.
스프라이트는 정교한 애니메이션이 가능한 그래픽 리소스입니다. 게임오븐을 이용하여 스프라이트를 제작하고 제작한 스프라이트를 게임 화면에 삽입하여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게임오븐을 이용하여 사운드를 게임에 삽입하고 재생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게임오븐을 이용하여 게임 내에 문자열을 삽입하고 게임 화면에 표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버튼을 눌렀을 때 미리 정의한 문자열을 게임 화면에 출력하는 예제가 제공됩니다.
게임오븐을 이용하여 대표적인 네트워크 프로그램인 채팅을 구현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게임오븐에서 채팅 창 UI를 제작하고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통해 다자간 채팅이 가능한 채팅 창을 제작하는 예제가 제공됩니다.
게임오븐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게임이 실행되는 플랫폼의 저장소에 읽고 쓰는 방법을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