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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게임오븐 튜토리얼

아래문서들은 게임오븐 홈페이지 http://idogame.hangame.com 
에서 가져온것들임.
게임오븐은 한게임에서 배포하고 있는 게임제작 IDE로 네트워크게임의 제작 및 한게임으로의
배포가 가능하다.
간단한 테이블류 게임으로 부터, 다양한 네트워크게임의 프로그램이 가능할 듯.

LUA 라는 스크립트언어를 기반으로 만들었으며,
luabind,boost 라는 라이브러리를 지원한다.

[참고 링크]
Lua 공식 사이트 : http://www.lua.org
Luabind 참고 문서 : http://rasterbar.com/products/luabind/docs.html
Boost 공식 사이트 : http://www.boost.org

기본적이 사용자 메뉴얼은
http://images.hangame.co.kr/hangame/idogame/helps/manual/Default.htm
여기서 확인이 가능하며,
API reference 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ttp://images.hangame.co.kr/hangame/idogame/helps/api/Default.htm

Chapter 1: Hello World

게임오븐을 이용하여 화면에 “Hello World”라는 문자열을 출력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Chapter 1: 게임 화면 만들기

게임오븐을 이용하여 게임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게임 화면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Chapter 2: 다중 화면 구성하기

게임오븐을 이용하여 두 개의 게임 화면을 만들어 게임 화면을 전환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게임 화면 전환을 위해 첫 번째 씬(Scene)에서 두 번째 씬(Scene)으로의 전환하는 예제가 제공됩니다



Chapter 3: 스크롤 맵 만들기

게임오븐을 이용하여 횡스크롤이 되는 게임 맵을 제작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가로가 긴 배경이미지를 이용하여 캐릭터의 횡 이동에 따라 맵이 가로방향으로 스크롤되는 예제가 제공됩니다.





Chapter 4: 스프라이트 만들기

스프라이트는 정교한 애니메이션이 가능한 그래픽 리소스입니다. 게임오븐을 이용하여 스프라이트를 제작하고 제작한 스프라이트를 게임 화면에 삽입하여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Chapter 5: 게임 사운드 넣기

게임오븐을 이용하여 사운드를 게임에 삽입하고 재생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Chapter 6: 게임 내 문자열 넣기

게임오븐을 이용하여 게임 내에 문자열을 삽입하고 게임 화면에 표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버튼을 눌렀을 때 미리 정의한 문자열을 게임 화면에 출력하는 예제가 제공됩니다.






Chapter 7: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게임오븐을 이용하여 대표적인 네트워크 프로그램인 채팅을 구현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게임오븐에서 채팅 창 UI를 제작하고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통해 다자간 채팅이 가능한 채팅 창을 제작하는 예제가 제공됩니다.





Chapter 8: 저장소 프로그래밍

게임오븐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게임이 실행되는 플랫폼의 저장소에 읽고 쓰는 방법을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