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cked Brain/embeddedland.net

MSRS의 DSS와 CCR이란?

http://cafe.naver.com/msrskorea
여러분이 나중에 C#을 이용해 좀 더 고급기능인 MSRS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면, DSS와 CCR이라는 개념을 접하게 됩니다.

DSS는 일종의 웹서비스 또는 WCF와 유사한 개념입니다만, 이 보다 더 가볍고 간단한 구조를 가집니다. 물론 성능도 더 빠르구요.
D
SS는 기존 SOAP 방식과 HTTP 방식의 장점 만을 모아서 MS의 연구소에서 개발한 인터페이스 기술이며, 서비스 기반 프로그램밍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진 기술입니다.
DSS가 WCF나 다른 웹서비스 프로그래밍과 다른 점은 항상 비동기 방식만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비동기 방식은 서비스 기반 프로그래밍 환경에 적합하며, 서비스 수준에서의 재사용성을 최적화 시킵니다.
DSS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 프로그래밍 게시판의 DSS 강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SS와 더불어 또 하나의 중요한 개념은 CCR 입니다.
CCR은 기존의 멀티 스레드 프로그래밍 방식을 대폭 개선한 기술로서, 이 역시 MS 연구소에서 개발한 기술입니다.
이 CCR을 이용해 여러분들은 기존 스레드 프로그래밍 환경을 다른 형태로 개발할 수 있으며, 훨씬 더 간단하고 쉽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멀티스레드 프로그래밍을 하는 데 있어서 상당히 복잡한 기술이 요구되는 스레드간의 데이터 통신 등의 작업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CCR에 대한 세부적인 구현 사례를 서비스 개발 게시판에 CCR 강좌로 연재해 놓았습니다. 이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SS와 CCR의 중요한 점은 이 기술들이 로봇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만 적용되는 기술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현재, MS에서는 이 미래 기술들을 로보틱스 분야에만 일차적으로 적용을 하였을 뿐, 점차 적용 범위를 넓혀 나갈 예정입니다.
여러 분들도 직접 이 기술들을 기존의 S/W 개발에 곧 바로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DSS와 CCR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C# 프로그래밍 기술이 요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