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에서 화면에 그림을 그리는 넘들을 GDI객체라 말한다.
MFC에서 GDI객체를 표현하는 클래스는 CGdiObject클래스에서 상속받는다.
그래픽오브젝트
CPen
점,선, 특정영역 테두리를 그린다.
검정색, 실선, 1픽셀 크기가 디폴트
CreatePen, CreatePenIndirect 이용
CBrush
내부 칠하기. 무늬 없는 흰색이 디폴트
CreateSolidBrush, CreateHaHatchBrush,CreatePatternBrush,CreateDBPatternBrush,
CreateBrushIndirect
CFont
글꼴을 조정.
CreateFont, CreateFontIndirect
CBitmap
비트맵을 출력한다.
CreateBitmapIndirect, CreateCompatibleBitmap,CreateDIBBitmap,LoadBitmap
CRgn
영역 만들기, 변경.
CreatePectRgn,CreateEllipticRgn,CreatePolygonRgn
CPalette
팔레트 조작하기
CreatePalette
이런 GDI 객체를 이용하려면
1. GDI 객체를 생성한다
2. GDI오브젝트를 DC에 선태개 넣는다
3. 그린다
4. 원래 GDI오브젝트를 선택한다.(복구)
MFC에서 GDI객체를 표현하는 클래스는 CGdiObject클래스에서 상속받는다.
그래픽오브젝트
CPen
점,선, 특정영역 테두리를 그린다.
검정색, 실선, 1픽셀 크기가 디폴트
CreatePen, CreatePenIndirect 이용
CBrush
내부 칠하기. 무늬 없는 흰색이 디폴트
CreateSolidBrush, CreateHaHatchBrush,CreatePatternBrush,CreateDBPatternBrush,
CreateBrushIndirect
CFont
글꼴을 조정.
CreateFont, CreateFontIndirect
CBitmap
비트맵을 출력한다.
CreateBitmapIndirect, CreateCompatibleBitmap,CreateDIBBitmap,LoadBitmap
CRgn
영역 만들기, 변경.
CreatePectRgn,CreateEllipticRgn,CreatePolygonRgn
CPalette
팔레트 조작하기
CreatePalette
이런 GDI 객체를 이용하려면
1. GDI 객체를 생성한다
2. GDI오브젝트를 DC에 선태개 넣는다
3. 그린다
4. 원래 GDI오브젝트를 선택한다.(복구)